대구 법률사무소 방화 사건 1주기…눈물의 추모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가언 기자
입력 2023-06-09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한변호사협회


법조계를 충격과 슬픔에 빠뜨렸던 '대구 법률사무소 방화 사건'이 발생한지 1년이 지났다. 법조계는 1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변호사협회(회장 김영훈)와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강윤구)는 9일 대구 수성구 대구지방변호사회 대회의실에서 '제1주기 법률사무소 방화 테러 사건 희생자 추모식'을 열었다.

이날 김 협회장과 강 회장을 비롯한 대구 지역 법조계 및 각계 인사, 유족 등이 왼쪽 가슴에 근조 리본을 달고 추모식에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조사 △추모사 △추모시 낭독 △헌화·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김 협회장은 "법률사무소 종사자들의 안전을 확보해서 이들의 활동이 위축되지 않아야 진정한 법치주의를 확립할 수 있다"며 "종사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폭력 행위에는 엄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사법 불신과 변호사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다짐을 반드시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변호사 사무실에서 방화 사건이 발생해 변호사 1명과 직원 5명, 방화범 등 모두 7명이 숨졌다. 방화범은 재개발사업에 투자한 돈을 돌려달라며 시행사 측을 상대로 소송을 냈으나 패소하자, 시행사 측 변호사에게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