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尹에 편지..."K콘텐츠 계속 전세계 선보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6-07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0일 방한해 한 총리 등 면담 예정...K콘텐츠 3.3조 투자 약속도

넷플릭스 CEO에게 시구 영상보여주는 윤 대통령
    (워싱턴=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영빈관 접견장에서 열린 글로벌기업 최고 경영진 접견에서 프로야구 시구 영상을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에게 보여주며 즐거워하고 있다. 2023.4.25 
    zjin@yna.co.kr/2023-04-25 06:32:14/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4월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영빈관 접견장에서 열린 글로벌기업 최고 경영진 접견에서 프로야구 시구 영상을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에게 보여주며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태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게 서한을 보내 "한국과 미국의 문화 동맹에 기여하고, 계속 훌륭한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서랜도스 CEO는 오는 20일께 한국을 찾아 한덕수 국무총리 등 주요 인사들을 접견하고, 영화계 인사들과도 소통할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윤 대통령과의 만남은 불확실하다.
 
앞서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지난 4월 미국 워싱턴DC에서 만났다. 당시 서랜도스 대표는 넷플릭스의 향후 4년 간 한국 드라마·영화·리얼리티쇼 등 K콘텐츠에 25억 달러(약 3조3000억원) 투자를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서랜도스 CEO는 김건희 여사에게도 "벨라 바자리아 최고콘텐츠책임자(CCO)에게 아름다운 선물과 친서를 보내주신 점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사께서 당부한 대로 넷플릭스는 한국의 신인 배우, 감독, 작가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