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정, 거짓 진술하고 피해자 옷까지 입었다?...이수정 "오직 살인이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6-05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또래 여성을 살해·유기한 정유정. [사진=연합뉴스]

또래 여성을 살해·유기한 정유정(23)이 경찰 조사에서 거짓 진술을 하고 범행 후에는 피해자 옷까지 입고 집을 나선 것으로 드러났다.
 
5일 복수 언론에 따르면 정유정은 긴급체포 당시 배가 아프다고 호소해 병원 응급실까지 갔다가 꾀병으로 드러났다. 이 때문에 조사가 지연됐다.
 
또한 경찰 조사에서 정유정은 살인 동기에 대해 “이미 모르는 사람이 살인을 저지르고 있었고, 나에게 시신을 유기하라고 시켰다” “피해자와 다투다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거짓 진술을 했다.
 
이외에도 정유정은 피해자 A씨 집에 들어갈 당시 교복 차림이었으나 범행 후 집에서 나올 때는 사복이었다. 범행 직후 교복에 혈흔이 남자 피해자 옷으로 갈아입은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당시 사용했던 흉기는 인근 마트에서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정유정에 대해 “사회적 관계가 단절된 상태에서 사회에 적응을 잘 못 했을 수도 있고 이런 이유로 정서가 메말라 있었던 점이 범행과 관련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또한 최근 YTN과의 인터뷰에서 이 교수는 “고유정이 가족에 집착하는 등 사회적 동물이라면 반대로 정유정은 그런 욕구도 없는 비사회적 성향으로 다른 특성을 가진다. 고유정은 밀접한 사람에게 복수한다는 관점에서 살인했지만 정유정은 낯선 사람에게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유정의 경우 아주 치밀한 살인사건이지만, 정유정 사건은 살인을 하는 데까지만 목표를 뒀다. 시신을 유기하는 방식을 보면 정말 터무니없는 짓을 한다. 여성이라는 이유 말고 이 두 사건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A씨 집을 찾아가 살인를 저지른 정유정은 여행용 가방에 시신을 담아 택시를 타고 낙동강 인근 숲속에 유기했다.
 
당시 정유정이 혈흔이 묻은 여행용 가방을 버리는 것을 수상히 여긴 택시기사가 신고하면서 범행이 드러나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