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려대구로병원에 '아이들나라 놀이터'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5-24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패드, IPTV 등으로 어린이 전용 콘텐츠 제공

  • 디즈니 코리아와도 협업... 다양한 캐릭터로 공간 꾸며

LG유플러스가 고려대학교구로병원에 환아를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왼쪽)와 정희진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원장이 햡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고려대학교구로병원에 환아를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외래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한 아동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놀이터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 아이들나라 놀이터는 아동 방문이 많은 고려대학교구로병원 미래관에 약 6평 규모로 조성된다. 올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아동들이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스마트 패드와 인터넷 TV(IPTV) 등으로 놀이터를 구축한다. 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나라 오리지널 캐릭터를 이용해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병원을 방문한 아동들은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양방향 콘텐츠를 비롯해 세계명작·동물·생활습관·마음건강·자연관찰·독후퀴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도 참여한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로 구성된 공간도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캐릭터로 꾸려진 공간에서 스크린을 통해 디즈니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어린이 전용 디즈니 도서를 읽으며 진료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병원으로 아동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놀이터 구축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9년 부산대병원과 2021년 을지대병원에 각각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아동 놀이터를 구축한 바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환아들이 양질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더 큰 세상과 만나볼 수 있도록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용 병원을 지속 확대해 고객 경험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진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원장은 "아이들나라 놀이터 조성으로 구로병원에서 치료받는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병원에서의 시간을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