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비대면 아동급식 지원 서비스 확산을 위한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21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석준 의원,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발굴 지속 노력 할것"

홍석준 의원(뒷줄 가운데)와 대구시 복지 관련 공무원들이 대구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비대면 아동급식지원 서비스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홍석준국회의원실] 

홍석준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달서갑)은 지난 19일 계명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대구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비대면 아동급식지원 서비스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오프라인 기반의 아동 급식지원 바우처(카드)를 배달앱과 연계해 비대면 주문·결제할 수 있는 표준플랫폼 구축을 통해 취약계층의 아동 급식지원 플랫폼 지원사업을 전국 최초로 추진하게 된 대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급식 지원 정책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확산 등으로 인한 긴급 상황에서 복지 사각지대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자체가 운용하는 아동급식카드가 현장 대면결제만 가능한 제도 특성으로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낙인효과는 물론 급식메뉴 선택권이 제한된다는 문제점이 꾸준히 지적돼 왔다.

홍석준 의원은 2020년부터 지자체별로 상이한 급식지원 바우처의 사용과 결제를 배달앱 등 다양한 민간 비대면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취약계층 비대면 라이프케어 플랫폼 구축’사업을 대구시와 함께 추진해 2021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신규 예산 3억을 확보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아동급식 플랫폼 구축 사업의 성과 보고에 이어 마련된 간담회에서는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급식지원과 관련된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아동급식지원 서비스 확산 및 지속가능 방안을 논의했다.

홍 의원은 “올해부터 대구에서 본격 추진되는 비대면 아동급식지원 서비스를 통해 급식카드의 배달앱 주문·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현장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지역의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비대면 급식 지원 서비스 확산은 물론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발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홍 의원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성훈 디지털포용정책팀장, 대구시 서경현 미래혁신정책관, 대구시교육청 신호우 교육복지과장, 달서구 배복연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최문실 디지털포용본부장, 이석영 대구로 이사와 관내 복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