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정포 킬러' 전술지대지유도무기 품질시험 성공…올해 양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5-11 15:54
도구모음
  • 기품원 "국내기술로 만든 전술지대지유도무기 우수 품질 확인"

KTSSM 시험발사 장면

KTSSM 시험발사 장면 [사진=국방부]


북한 ‘장사정포 킬러’로 불리는 우리 군의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가 품질인증사격시험에 성공해 올해부터 양산될 전망이다.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은 11일 오전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시험연구원에서 KTSSM의 품질인증사격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품질인증사격시험은 연구개발 단계에서 충족된 국내 개발 유도무기의 성능이 양산품에서도 동일 구현되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이번 전술지대지유도무기 품질인증사격시험은 기품원 주관으로 방위사업청, ADD, 육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준비됐다.
 
KTSSM은 유사시 수도권을 위협하는 적 장사정포를 수분 내 동시 정밀 타격하는 유도탄 체계로 2014~2019년에 걸쳐 국내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양산단계로 진입한다.

이날 사격시험을 총괄한 장봉기 기품원 유도탄약센터장은 “이번 품질인증사격시험은 국내기술로 만든 KTSSM의 우수한 품질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장 센터장은 “향후 수출 경쟁력 확보 및 유사 무기체계인 KTSSM-II 개발에도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사업책임자인 이종주 방사청 지상유도무기사업팀장은 “품질인증사격을 통해 전술지대지유도무기의 우수한 품질이 입증된 만큼 전술지대지유도무기가 또 하나의 명품무기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사업수행에 박차를 가하고 군의 전력증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