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4월 과학의 달… 대통령⸱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25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학연구성과⸱기술의 국산화⸱사회공헌⸱연구성 공로

DGIST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대통령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 쾌거를 달성했으며, (좌부터) DGIST 김봉훈 교수, 최지웅 교수, 박종래 교수, 최아름 기술원이다. [사진=디지스트]


DGI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과학기술원으로 2022년에는 ‘QS 아시아 대학 평가’에서 첫 진입임에도 불구하고, 교원 1인당 논문 수와 피인용 지수가 각각 국내 2위를 차지하는 등 그동안의 학문적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기 시작하며, 명실공히 연구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에 DGIST의 소속 구성원들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대통령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 쾌거를 달성했으며, 수상자는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김봉훈 교수,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최지웅 교수, 교양학부 박종래 교수, 학술문화팀 최아름 기술원이다.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김봉훈 교수는 ‘2022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고, 기계·소재 분야에서 최우수 연구성과로 Nature 표지논문을 장식하는 등 비수도권 지역의 과학연구성과 확산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연구개발성과평가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최지웅 교수는 ‘차세대 뇌 임플란트’ 및 ‘차량 네트워크’ 관련 융합 연구와 중대형 국책 과제 총괄을 수행하면서, 최우수 학술지에 논문 게재와 기술이전(3억원) 등으로 미래 기술의 국산화 및 다학제 협력 분위기 증진에 이바지하여 ‘제56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양학부 박종래 교수는 이공계 학생들의 사회공헌에 주목하고, 2019년부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과학 및 공학 지식을 국립과학관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시민 과학 프로젝트를 기획 및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과학기술진흥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학술문화팀 최아름 기술원은 DGIST 연구성과관리시스템 및 기관 리포지터리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기관 및 국가 연구성과의 홍보와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로 ‘연구성과 관리·활용·확산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