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O2O서비스 당근영어 '캐럿솔루션즈' 50억 투자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4-2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캐럿글로벌]

에듀테크 기반의 1대1 맞춤 O2O서비스 ㈜캐럿솔루션즈(이하 당근영어)가 IBK 기업은행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캐럿솔루션즈는 에듀테크 기반의 개인맞춤 학습전략을 가진 외국어 교육플랫폼 서비스로, 앞선 기술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 축적된 고객 경험으로 완전 학습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당근영어는 커리큘럼부터 강사 매칭까지 맞춤 개인화 서비스, AI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피드백, 학습자의
역량을 이끄는 가속 학습법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당근영어만의 독자적인 고객테크 기술로 시장과 학습자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98.6%의 높은 수업 만족도와 86% 이상의 장기 재수강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B2B/B2C, 공교육/사교육, 성인·주니어까지 다양한 계층을 크로스오버해 성공적인 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당근영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된 B2B 사업을 넘어 B2C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현재
에듀테크 플랫폼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체험 중심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AI(디지털 휴먼) 학습매니저를 구현해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학습 솔루션 개발 론칭을 추진 중이다.

이은경 대표는 "당근영어는 2000년에 세계 최초 VoIP기반 글로벌 전화영어 플랫폼 개발로 시작해 앞선 기술 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당근영어의 강점인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와 테크기술의 고도화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캐럿솔루션즈는 △전화·화상영어 교육서비스 당근영어 △AI튜터 △iMOOC 마이크로러닝 플랫폼 △스피킹 평가 앱 SPAC^ 등 학습몰입과 학습효과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