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유럽형 장미원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21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사업비 98억원 투자…장미 1만4000주 식재해 장미원 조성

[사진=임실군]

임실군이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유럽형 장미원을 조성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98억원을 투자해 올해 말까지 조성될 유럽형 장미공원에는 영국계열의 아주 귀하고 보기 드문 명품 장미 1만4000여주가 식재될 예정이다.

유럽형 장미원 조성사업은 국토부 지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추진되는 것이다.

5만3000㎡ 부지에 108종의 1만4000주의 장미가 식재된 장미원과 함께 이벤트 광장, 편의시설, 관리동, 주차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들 장미가 만개하는 2년 후  봄에는 장미꽃과 함께, 가을에는 국화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개최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장미공원에는 LED 야간조명이 설치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밤에도 장밋빛으로 물든 봄의 향취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

군은 앞서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총 56억원을 들여 3000여평 규모의 사계절 장미원을 조성했다.

현재 조성 중인 유럽형 장미원까지 완성되면, 군은 봄과 가을에 두 차례에 걸친 임실N치즈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5월에도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하게 되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여름에는 어린이 물놀이 축제인 아쿠아페스티벌, 가을엔 국화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 겨울에는 성탄절 산타축제 등 명실공히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찾아오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학생건강검진 실시…500여명 대상

임실군청 전경[사진=임실군]

임실군 보건의료원이 임실교육지원청 및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해 학생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건강검진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등 약 500여 명으로, 이달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학교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검진내용으로는 신체 계측 및 흉부 방사선 검사,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 검사 등이다. 

신체 발달사항 등 공통항목 외에 초등학교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 중 비만도가 ‘경도’ 이상일 경우에는 혈액검사를 실시하며, 중․고등학교 1학년은 흉부방사선,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은 빈혈(혈색소) 검사를 추가로 실시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