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에 분산 오피스 집무실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04-20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집무실 영등포점 내부 전경 [사진=KT에스테이트]


KT에스테이트는 분산오피스 운영기업 알리콘과 함께 두번째 공동 사업장인 '집무실 영등포점'을 2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집무실'은 알리콘에서 운영하는 직주근접 콘셉트의 공유오피스로 다양한 워크 모듈과 휴식공간, 차별화된 운영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 수도권 및 제주에 9개 지점이 운영 중이다. 

KT에스테이트는 지난해 4월 알리콘과 KT고양타워에 첫 사업지 '집무실 일산점'을 개소했다. 이번에는 주거지로 공간을 확대해 두번째 사업지를 열었다.
 
집무실 영등포점은 집무실의 컨셉인 '집 근처 사무실'의 컨셉과 가장 적합한 위치로 KT에스테이트가 개발, 운영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리마크빌 영등포' 상업시설 2층에 입점한다.

대부분의 공유오피스가 서울 도심과 주요 업무지구에 위치한 데 비해 이번 집무실 영등포점은 리마크빌 건물 내에 있어 리마크빌 입주자들은 직주근접을 경험할 수 있다. 1인가구 위주 인근 영등포, 여의도 업무지구의 청년층 직장인 수요가 많은 리마크빌 입주자들은 집무실에서는 보다 집중된 업무를, 집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홈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입주자들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도 주어져 리마크빌과 집무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집무실 영등포점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1인 최적화 워크 모듈과 최대 8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넓은 회의실, 개방 업무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리마크빌 영등포가 과거 전화국 자리였던 점을 고려해 공중전화부스 모양의 폰 부스(전화통화 공간)을 선보였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 전무는 "집무실 영등포점은 오피스는 빌딩이나 도심에 위치해야 한다는 관념을 깨고 임대주택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직주근접 컨셉을 구현한 사업지"라며 "앞으로도 알리콘과 함께 건물의 용도를 벗어나 워케이션 등의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공간과 위치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사업지를 발굴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KT에스테이트는 지난 2021년 알리콘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분산오피스 사업을 본격 추진해 왔다. 이 외에도 중소형 주거 비즈니스를 위해 야놀자클라우드와 공동으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를 설립했다. AI 기획설계 기업, 셀프스토리지 기업, AI 기반 공간 빅데이터 기업 등 부동산 밸류체인별 유망 프롭테크 기업 발굴 및 전략적 투자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