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부터 브랜드 론칭까지…SNS 마켓 중심에 선 '홍영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언 인턴기자
입력 2023-04-0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플루언서 홍영기]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가 성장을 거듭하는 가운데 그 중심에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사람)가 있다. 인플루언서는 팔로워와의 소통으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거나 기획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이커머스계를 이끌고 있다. 

SNS 팔로워 200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이자 사업가인 홍영기는 지난해 법인 키시를 설립해 연 매출 52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홍영기의 성공 비결로는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꼽힌다. 홍영기는 자신이 애용하는 제품과 관련해 팬들과 소통을 나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한 뒤 제조사와 협력해 공동구매로까지 이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홍영기는 지난해 8월 패션 브랜드 키시닝을 출시하기도 했다. 키시닝은 여성 의류 전문 브랜드로, 홍영기는 제품 라인 'Denim line play'(데님 라인 플레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키시 관계자는 "트렌드와 아이덴티티 공존 패션을 선망하는 2030 여성들을 위해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뷰티 브랜드 론칭으로 사업의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가들은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공동구매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온라인 공간에서 인플루언서가 제품과 관련해 팬들과 다양한 피드백을 나눌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