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한 춘천시장,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참석... 춘천에 더 나은 정원 가꿀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4-02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육 시장, 한덕수 총리와의 만남 알려... 서태원 가평군수 만남 도

육동한 시장(오른쪽 두번째)이 춘천을 방문한 한덕수 총리(왼쪽 두번째)와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육동한 시장 페북 캡처]

육동한 춘천시장이 '시청 일기 125'를 통해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직전 다시 순천에  감회가 남다릅니다. 순천 이상의 정원을 춘천에 구현하겠노라는 다짐도 해본다"고 전했다.

육 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순천에'란 제목으로 "2008년 당시 기재부 정책조정국장으로 순천만 정원 엑스포를 정부지원 행사로 승인하는 일을 했다면서, 이후 순천이 정원 문화를 선도하며 이룬 축적은 새삼 말씀드릴 필요가 없다고 강조하고 강원연구원장 시절에 순천의 경험을 지역과 공유하려 애쓰기도 했었다"고 회고했다.

한편 육동한 춘천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덕수 총리와의 만남을 알렸다.

육 시장은 "처음 뵈온 건 '87년, 부총리 수행비서 때"라고 하면서 "그때 총리께서는 상공부에 계셨었지요. 세월이 흘러 총리께서는 2005년 부총리 겸 재경부 장관으로 오셨다"며 "그때 저는 청와대에서 복귀해 정책기획관으로 가까이 보좌하는 행운을 가졌습니다. 이후에도 변함없이 인연을 이어왔는데, 고향 춘천서 총리님을 맞이하는 큰 기쁨이 있었다"고 전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오른쪽)이 서태원 가평군수(왼쪽)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육동한 시장 페북 캡처]

그러면서 육 시장은 "이웃도 가까운 이웃이 제대로 이웃입니다. 담이 붙은 이웃은 친척보다도 훨씬 가깝지요. 도 경계를 살짝 넘어 가평군수님을 찾았다"고 했다.

육 시장은 "두 번째 만남이지만 서태원 군수님은 벌써 형제나 다름없습니다. 고교 시절 반에는 가평 친구들이 늘 두어 명 있었습니다. 사실상 같은 생활권이었지요. 지금도 거의 그렇다는 것이 군수님 설명입니다. 내주 월요일 군수님을 또다시 만납니다. 이번에는 춘천에서입니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