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도시가스 보급 저조한 지역 도시가스 공급 대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주)강대웅 기자
입력 2023-04-02 1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 시장, 뮤지엄 SAN 개관 10주년 맞아...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타다오' 방한

  • 침체한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우수사업 추경예산 반영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이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타다오'가 뮤지엄 SAN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원주를 찾았다"고 전했다.

원 시장은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원주의 명소로 손에 꼽는 원주 뮤지엄 SAN에서 (안도타다오)가 직접 설계한 공간에서 세계 최초 전시회를 개최한다면서, 오는 7월말까지 원주 뮤지엄 SAN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직접 방문하셔서 안도타다오의 경이로운 작품과 원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의 하모니를 맘껏 즐기시기를 기원했다.
 

[사진=원강수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원강수 원주시장은 "경기 침체와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고통받는 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도시가스 보급이 저조한 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빛원주도시가스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도시가스 공급을 원하는 18개 지역에 대하여 2025년까지 확대 보급사업을 완료하겠다"며 "아직 구도심 지역에 도시가스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협약을 계기로 참빛원주도시가스와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하루빨리 더 많은 시민이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원강수 원주 시장이 침체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5개 읍·면 동장과 우수시책 발굴을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원강수 시장 페북 캡처]

원 시장은 "침체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읍·면·동에서의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시책 추진으로 원주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원주시 25개 읍·면 동장이 모두 모여 머리를 맞대었다며, 캠핑명소 개발, 도심지 주차장 안내지도 제작, 직거래장터 운영 등 맞춤형 경제시책이 다수 발굴됐다"하고 "발표된 시책 중 경제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우수사업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에 반영하여 바로 추진할 예정이며, 차후 사업 성과가 높을 경우 전체 지역으로 확대 시행 계획이라면서, 경제 활력을 이끌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