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S자 관광벨트⸱문화도시… 대한민국 문화관광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30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 대한민국 창조경영 문화관광 부문 대상 수상

  • 대한민국 대표 문화 관광도시로 거듭나

달성군이 2023 대한민국 창조경영 브랜드 ‘문화관광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최재훈 군수가 수상을 받았다. [사진=대구달성군]


달성군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에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우리나라 전 분야에서 다양한 경영혁신에 노력한 사례를 발굴해 선정하고 있는 달성군이 2023 대한민국 창조경영 브랜드 ‘문화관광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달성군이 사문진 주막촌에서 대구교도소 후적지에 이르는 ‘S자형 관광벨트’를 추진하고, 대구교도소 후적지에는 국립근대미술관을 유치해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지난 12월에는 대구시 최초로 법정 문화도시에 선정되어 달성만의 특색을 반영, 주민 스스로 문화 가치를 실현하고 일상에서 즐거움이 가득한 현대적 문화도시를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달성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천혜의 관광자원과 문화관광 콘텐츠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지역의 거버넌스와 함께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열어갈 전망이다.
 
최재훈 군수는 최근 달성군이 제2국가산단으로 지정됨에 따라 “문화도시 추진과 연계하여, 제2국가산단 부지 내 누구나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거점을 마련하고 문화·관광과 첨단 산업이 어우러진 전국 최고의 명품 산업단지로 조성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