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하루 1kWh 줄이기' 시민참여 발대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3-29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력사용량 27%, 전기요금 37% 절감 기대

 

3월 29일 광주 송정역에서 개최된 ‘하루 1kWh 줄이기 시민참여 발대식’ 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시민연대 및 전국 35개 회원단체와 공동으로 29일 광주 송정역 인근에서 '하루 1㎾h 줄이기 시민 참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에너지 위기가 지속되면서 일상생활 속 작은 노력으로 큰 절약 효과를 낼 수 있는 ‘하루 1㎾h 줄이기’ 실천에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다.  

참석자들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LED 고효율 조명 사용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고 플러그 뽑기 등 실천 요령을 알리는 거리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절약이 국가 경제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에피슈머(Effisumer)'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에너지공단은 행동 요령을 모두 실천한다면 가구당 전력사용량을 27.3%, 전기요금을 36.9% 절감하고, 전 국민이 동참하면 1년 동안 1GW 석탄화력 발전소 1기 발전량에 달하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절약 사례와 효과를 중점 발굴‧홍보하는 등 인식 개선을 추진하고 냉방 수요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 관련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