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챗GPT로 소상공인 고객 지원"... 맞춤형 서비스로 키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3-28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용 상품 '우리가게패키지'에 챗GPT 기능 도입

  • 단순 질의 넘어 맞춤형 응대 등 서비스 고도화 계획

LG유플러스가 자사 소상공인 특화 상품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챗GPT로 소상공인용 서비스 품질을 강화한다. 향후 고객 불편사항 청취, 고객별 맞춤 응대 등 활용 방안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특화 상품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오픈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챗GPT는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된 초거대 언어모델이다. 현존하는 모델 중 인간이 사용하는 일상 대화와 가장 유사하게 답하는 모델로 꼽힌다. 오픈AI는 이달 초 외부 서비스에 GPT 3.5 버전을 결합할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램 개발 환경(API)을 개방했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고객이 일상에서 최신 AI 기술을 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챗GPT에게 물어보기'를 탑재한다고 설명했다.

소상공인은 우리가게패키지를 통해 간편하게 챗GPT와 대화할 수 있다. 기존 웹 기반 서비스는 이용할 때마다 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특히 최근 동시 접속자가 늘면서 답변이 늦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반면, LG유플러스가 선보인 이번 기능은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설치한 이후, 앱을 실행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전용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챗GPT 서비스는 우리가게패키지 앱에서 MY메뉴→앱 설정→챗GPT에게 물어보기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챗GPT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지속 학습하고, 다양한 활용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소상공인)별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가입 절차를 안내하는 채널로 확장할 수 있다. 또 고객 관심사와 불편사항을 청취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로 진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랩장은 "세계적으로 관심받고 있는 최신 AI 기술을 자사 서비스와 접목해 소상공인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챗봇 본연의 기능에서 나아가, 데이터를 지속 학습해 고객 맞춤형 응대를 제공하는 기술로 진화시켜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