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시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16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16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는 시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민간 기관·단체와의 인적 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박 시장은 "민선8기 시정과제 중 하나로 ‘차별없이 소외없이 누구나 평등한 도시 실현’을 추진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박 시장은 2023년 시정 방향을 ‘누구나 기본적인 삶의 여건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포용적인 사회 안전망 강화’로 설정하고 경제·사회적 어려움이 있어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박 시장은 도움 필요한 이웃을 찾아내 복지서비스 연계하는 ‘명예사회 복지공무원 확대, 찾아가는 복지행정 구현하는 광명희망띵동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명희망띵동사업은 2인 1조 5개 팀으로 꾸려진 ‘희망띵동사업단’이 관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돌봄 취약계층을 방문해 후원 물품을 직접 전달하며, 지속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쾌적한 주거환경 기반 마련하는 희망체인즈홈즈사업, 온정나눔세탁소 등도 추진하고,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경로당 임원 중심으로 구성된 어르신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생계형 체납자를 발굴하고 신고하는 체납관리단 등도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박 시장은 광명시 가족돌봄 청년 지원 조례도 제정해 부양의무를 떠안고 있는 가족 돌봄 청년에 대한 정서·경제적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