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창립 25주년…'종합 플랫폼' 도약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3-03-13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정일 코나아이대표(왼쪽에서 3번째)와 장기근속자들이 창립25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나아이]

코나아이가 올해 플랫폼 영역에 집중투자한다. 그간 주력사업이었던 지역 화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종합 플랫폼 업체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코나아이는 창립 25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이 같은 방향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세부 영역은 DID(분산 신원 인증) 사업, 결제 플랫폼, 블록체인 플랫폼, 모빌리티(이동) 플랫폼 등으로 나뉜다. 4대 플랫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주요 공략층은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기반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업체들이다. 카드업에선 국제브랜드카드인 비자·마스터 회원으로서 내·외국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범용성을 확장한다.
 
블록체인과 관련해서는 지난 2년간 자체 기술로 개발한 토큰증권(STO) 플랫폼을 전면에 내세운다. 이 플랫폼은 암호화폐 제작사가 발행한 증권형 토큰을 투자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 모빌리티는 택시 콜 서비스, 앱 미터 단말기 등 관련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꾀한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2016년부터 시작한 결제플랫폼사업이 새로운 국면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도전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올해는 4대 플랫폼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