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정원 내 신입생 최종등록률 100.3%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2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말 정이사 전환, 총장 선출 등으로 새로운 도약 기대

[사진=평택대]

평택대학교는 2023학년도 입시에서 정원내 모집인원 813명에 815명이 등록함으로써 등록률 100.3%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8일 오후 2023학년도 추가모집 등록금 수납 마감 결과 총 등록률은 859명 모집에 859명 전원이 등록해 100%의 최종 등록률을 기록했다.

정원 내는 813명 모집에 815명이 등록했고, 정원 외는 46명 모집에 44명이 등록했다.
 
평택대는 지난 2017년 이후 6년 만에 100% 이상 등록률을 달성함으로써 학령인구 급감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신입생 충원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학과별로는 스마트모빌리티학과와 아동청소년교육상담학과가 각각 1명씩 초과 등록했다.
 
이같은 결과는 최근 학령인구의 감소로 지방은 물론 수도권의 많은 대학이 신입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평택대는 지난 수년간 내홍을 겪었지만, 사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공공성과 민주성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성공적으로 정이사체제로 전환했고, 지난 7일에는 국제물류학과 이동현 교수가 총장으로 선임됨에 따라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계획하고 있다.
 
평택대는 삼성전자, 쌍용차, 평택항 등 지역의 우수한 산업환경과 연계한 실무형 교육을 강화하고, 취업률 제고에도 힘써왔다.
 
이러한 평택대학교의 특성화 전략이 예비 신입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된다.
 
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신입생 모집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우리 대학의 정상화와 함께 신입생 충원율 100%를 넘겨 기쁨이 두 배이다”라고 말했다.
 
이동현 총장은 “앞으로 평택대는 지역 중심 특성화 전략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이 머무르는 행복한 대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