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 추가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수습기자
입력 2023-02-23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왼쪽)와 남부캠퍼스(오른쪽)본관 전경 [사진=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서울시 산하 공공직업훈련기관인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이 2023년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은 공고일 기준 만 15세 이상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남부캠퍼스는 정규과정 주간 10개월 과정으로 가구디자인, 자동차, 전기 분야를 모집한다. 주간 5개월 과정은 조경관리, 자동차정비산업기사(과정평가형)이 있다. 단기과정은 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가구디자인(심화과정)등을 추가 모집한다. 아울러 단기 주·야간 과정으로 각각 요양보호사와 친환경가구제작 교육생을 오는 3월 10일까지 정규 모집한다.

중부캠퍼스는 정규 주간 5개월 과정으로 웹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정규 야간 6개월 과정으로 패션디자인, 헤어뷰티 과정 수강생도 모집한다. 단기 주간과정은 SW테스트엔지니어양성, 그래픽기술활용 AI학습데이터구축 과정이 정식 모집 중이다. 단기 야간과정은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 뷰티마케팅e커머스 과정이 추가모집 중이다.

서울시 과정은 재학 중 교육비·교재비·실습비 등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 지원 △취업연계 △주간과정 중식제공 △병역연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선발 대상자는 훈련수당도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남부캠퍼스는 서울시민의 경우 재학 중 기숙사 및 숙식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남부캠퍼스는 군포시민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군포시민은 요양보호사 과정과 가구디자인(심화과정)은 지원이 불가하다.

원서접수는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문의사항이나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중부·남부캠퍼스 단기과정은 개강 및 교육기간이 과정별 상이하다. 상세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학과는 3월 중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