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회장 직무대행에 김병준 내정…6개월간 조직 쇄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2-19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미래발전위원장 겸 회장 직무대행으로 내정했다. 

전경련은 19일 "김 내정자는 풍부한 경험과 학식뿐 아니라 전경련이 지향하는 자유시장경제에 대한 신념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전경련을 과도기적으로 맡아 혁신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경련은 김 회장을 직무대행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오는 23일 정기총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직무대행으로 공식 임명되면 향후 6개월간 전경련의 혁신을 이끌면서 향후 조직 운영 방안 마련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김 회장은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정책실장,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대통령 정책특보 등을 역임했다. 2018∼2019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활동했고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캠프에 몸담았다. 윤 대통령 당선 후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을 지냈다.

앞서 전경련은 6회 연속 회장을 맡았던 허창수 회장이 임기 만료를 앞두고 지난달 사의를 표명하자 부회장단의 일원인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회장 후보추천위원회를 꾸려 차기 회장 인선에 나섰다.

이웅열 위원장은 "전경련은 탈퇴한 기업과 국민으로부터 여전히 외면받는 위기 상황"이라며 "김 내정자는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상황에서 객관적 시각과 뛰어난 역량으로 개혁을 이끌 적임자"라고 밝혔다. 
 

김병준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