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카페 창업의 모든 것 '2023 디카페쇼' 개최

  • 카페의 도시 대구, 펼쳐지는 카페 대축제

  • 커피, 베이커리, 디저트, 소품

  • 예비 카페창업자, 다양한 창업솔루션 제공

대구 엑스코는 카페의 본고장 대구의 무한한 다양성과 카페 산업 트렌드를 선보일 ‘2023 디카페쇼(D-CAFÉ SHOW 2023)’가 개최된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 엑스코는 지난 1월 엑스코에서 개최된 전시회의 방문객은 평년 대비 20% 이상 증가하여 지역 전시컨벤션산업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커진 가운데, 2월에는 카페의 본고장 대구의 무한한 다양성과 카페산업 트렌드를 선보일 ‘2023 디카페쇼(D-CAFÉ SHOW 2023)’가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엑스코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인 120건의 전시회를 개최하며, 전시장 확장 2년 만에 빠른 속도로 가동률을 끌어올리며,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 올해 엑스코는 더욱 다채로운 시민 친화적 콘텐츠와 쾌적한 전시·컨벤션 환경을 바탕으로 125건 이상의 전시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2023 디카페쇼는 ‘NOW, BISTRO’라는 주제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엑스코 서관 2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디카페쇼는 커피 장비·원두·카페창업·인테리어 등 카페 산업 분야의 105개 기업이 참여하며, 카페창업을 위한 무료 오픈 세미나와 카페거리 홍보관, 청년 카페 영스트리트와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디카페쇼에서는 카페창업에 대한 고민거리 해결을 위해 실제 카페운영자들이 직접 강연하는 오픈세미나를 개최하여 유형별 카페창업 올바른 시작, 청년 카페 시행착오, 카페 오픈의 비밀 등 실속 있는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오픈 세미나는 전시장 내에서 매일 개최되며, 기존카페 운영자들에게는 리뉴얼의 기회를, 예비창업자에게는 카페창업의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2023 디카페쇼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10종 이상의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침샘을 자극하는 디저트, 베이커리, 먹거리 등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 전시 기간 동안 개최되는 선착순 증정 이벤트와 스탬프투어, 3PM 게릴라이벤트, 발렌타인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즐기며 관람할 수 있다.
 
2023 디카페쇼 관계자는 “카페의 도시 대구에서 카페라는 공간의 무한한 다양성을 전시회와 세미나를 통해 보여드릴 것”이라며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과 대구 카페거리를 사랑하는 대중들에게 대구의 카페 산업을 알리고, 골목상권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