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규 SK엔무브 사장 "에너지 효율화 기업 원년…가치 인정받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2-16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엔무브의 박상규 사장이 “올해는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화 기업(Energy Saving Company)’으로 도약하는 첫 해”라며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통해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최근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공식 보도채널 스키노뉴스(SKinno News)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파이낸셜 스토리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혁신은 이미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혁신의 방향성을 사명변경을 통해 전달하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더 깨끗하고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라는 뜻을 가진 ‘SK엔무브(SK enmove)’로 사명을 변경했다. 기유, 윤활유 등 기존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과거 사명의 한계를 극복하고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선보인 것이다.
 
혁신방향에 대해 박 사장은 “전기차 시대를 겨냥해 세계적인 전기차 회사와 협력을 넓혀가며, 배터리 효율 및 안전성을 높이는 전기차용 윤활유(e-fluids)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며 “차량을 넘어 데이터센터와 같은 열관리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SK엔무브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시스템 전문기업인 미국 GRC사의 지분을 인수했다.
 
기유, 윤활유 등 기존 사업과 관련해서도 구조적 개선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기유는 고품질 제품의 안정적 공급과 운영 최적화를 바탕으로, 윤활유는 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이 과정 속에 모든 구성원이 하나가 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SK엔무브의 가장 큰 강점으로 구성원을 꼽았다. 박 사장은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다해주는 구성원 덕분에 SK엔무브의 인당 생산성은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며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기업가 정신과 실행력,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 사장은 “그린으로 상징화되는 패러다임의 변화는 지구의 자원을 아끼는 방향으로 정체성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에너지 효율화 기업’은 가면 좋을 길이 아니라 가야만 하는 길이 될 수밖에 없고, SK엔무브의 잠재력으로 이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SK엔무브 사장[사진=SK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