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주식시장 '인공지능(AI)' 테마 열풍…상승률 1위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2-06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증권플러스, 1월 테마 및 종목 상승률 순위 발표

 

[사진=증권플러스 제공]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중인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는 1월 한 달간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으로 각각 ‘인공지능(AI)’ 테마와 ‘갤럭시아에스엠’이 이름을 올렸다고 6일 발표했다.
 
AI테마는 54.09%가 오르며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 챗봇인 ‘챗(Chat)GPT’ 개발사인 오픈AI(Open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열풍이 거센 모습이다. AI 관련주로는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알체라 등이 부각됐다.
 
2위는 ‘서비스용 로봇’ 테마로 35.48%가 상승했다. 지난달 3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약 589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 달간 125.68%의 강한 오름세를 보였고,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유진로봇, 로보티즈, 미래컴퍼니 등도 관련주로 묶이면서 투자 심리에 청신호를 켰다.
 
3위는 30.11% 오른 ‘미디어-음원서비스’ 테마다. 구글이 문자를 음악으로 만드는 생성 인공지능(AI) ‘뮤직LM’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은 가운데 지니뮤직, NHN벅스 등 국내 음원업체에 기대감도 덩달아 확대된 모습이다. 지난 1월 26일, 구글 연구팀은 ‘뮤직 LM’의 개발 과정을 소개한 논문을 공개했다.
 
지난 1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97.65%)’과 ‘갤럭시아머니트리(+95.42%)’로 나타났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전자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대주주이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종속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STO 발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상승률 3위 종목은 86.79% 오른 미래아이앤지다. 지난 1월 27일, 미래아이앤지는 종속회사인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지분취득을 통한 경영권 확보를 위해 휴마시스 주식 259만3814주를 650억원에 신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 ‘브리지텍’, 협동로봇 전문 업체 ‘뉴로메카’, IT 및 바이오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인 ‘메디프론’,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다믈멀티미디어’,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노룰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SAMG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 등이 상승률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