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여성과기단체 신년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2-03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과기인 육성 위해 의견 청취...발전 방향 논의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이 3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정에서 여성과학기술인 단체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왼쪽부터 오명숙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주성진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장,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문애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 이혜숙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 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이 3일 '여성과학기술인단체 신년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성과기인 단체장과 신년인사를 나눴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여성과기인 육성·활용을 위한 관련 단체 의견 청취와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종호 장관, 문애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이사장, 주성진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회장, 오명숙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이혜숙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이 본격화됨에 따라 한 나라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우수한 과학기술인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인구감소 시대에 과학기술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여성과기인을 육성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기정통부는 여성과기인이 일하고 연구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정부지원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정책, 사업, 제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