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군민과의 대화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1-20 22: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0여건 건의사항 청취…검토 후 군정반영

[사진=장수군]

새해를 맞아 최훈식 장수군수가 읍·면을 순회하며 가진 ‘2023년 군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6일 계남면을 시작으로 7개 읍‧면한에서 진행된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는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거리감 없는 대화를 통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조성했다.

최 군수는 이번 대화에서 총 140여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주민들과 군 발전을 위한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요 내용으로 계남면에서는 △중방 양돈단지 철거 후 농산물집하장 및 풋살장 조성 △백화산 등산로 정비 등이, 계북면에서는 △의병파크 조성 및 의병의날 행사 추진 △토옥동계곡 자연환경을 통한 관광 사업 활성화 등이 건의됐다.

또한 장계면에서는 △장수공설장례식장 명칭 변경 △월강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등이, 천천면에서는 △천천면 공동주택 조성 △계남IC에서 천천간 직선도로 설치 등이 제안됐다.

번암면에서는 △죽림교 교량 재가설 요청 △번암면 소재지 19번 도로 선형개선 사업 잔여 부지 활용방안 등이 건의됐으며, 산서면에서는 △외각도로 신설 요청 △정풍산 등산로 벚꽃길 조성 등을 제시됐다.

마지막날인 19일 장수읍에서는 △리 단위 행정구역에 대한 총괄적인 검토 △섬진강 발원지 관광자원으로 활용방안 등의 의견이 개진됐다.

최훈식 군수는 “민선8기 출범 2년차에도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장수군민 모두와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 장수군 발전을 위한 매우 소중한 의견들은 충분히 검토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군수, 전북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사진=장수군]

최훈식 군수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전북 시·군에 기부금을 기탁했다.

또한 허윤종 장수교육지원청장, 양동혁 장수경찰서장, 정영선 NH농협 장수군지부장이 참석해 장수군에 고향사랑기금 기탁에 동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