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오픈 첫날 가입자 3만명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01-17 15:38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키움증권이 지난 13일 오픈한 ‘키움영웅전’이 서비스 오픈 첫날 가입자 3만명을 돌파했다.[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지난 13일 오픈한 ‘키움영웅전’이 서비스 오픈 첫날 가입자 3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키움증권 통합 앱 영웅문S#에서 제공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다.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월 단위로 진행되는 정규전에 국내주식 2만명, 해외주식 1만명이 신청했다. 16일 기준 누적 가입자수는 6만명을 넘어섰다. 역대 최다 참가자를 모집한 2021년 실전투자대회가 7주간 3만5천명이 참여했다.
 
‘키움영웅전’ 정규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단위로 진행되며 5개의 자산그룹으로 나눠 수익률 순위를 보여준다. 지난 10월 선보인 MY랭킹 서비스의 수익률이 영웅전 순위의 기준이 되며 참가자는 누구나 동일기간의 수익률로 승부를 겨룬다.
 
참가자는 다른 참가자의 매매현황 일부가 반영된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으며 실시간 커뮤니티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는 시상이 없지만 2월 대회부터는 시상이 포함된 본격 대회로 진행하며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은 게이미피케이션 법칙에 충실한 서비스”라며 “투자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대회에서 파생되는 각종 혜택과 분석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