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컵 16강 2.4억 포상…전북현대모터스 6명 선수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12-21 12: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0년 11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전북현대모터스 선수들과 함께 K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고 세레머니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기여한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선수 6명(김진수, 김문환, 백승호, 송범근, 조규성, 송민규)에게 각각 4000만원씩 총 2억4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축구국가대표팀의 역대 세 번째 월드컵 16강 진출이 원팀으로 이뤄진 조직력과 함께 K리그를 대표 축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선수들의 맹활약에서 비롯했다고 강조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참가한 26명의 국가대표 선수 중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선수는 총 6명(약 23%)으로 단일 구단 중 가장 많다. 전북현대모터스 출신으로 유럽, 아시아 등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경원, 손준호, 이재성, 김민재 선수까지 포함하면 총 10명이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전북현대모터스 소속 선수들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록한 5골 중 3골을 책임졌다. 올 시즌 K리그1 득점왕을 차지한 조규성 선수는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 한 경기에서 2골을 터뜨렸으며, 백승호 선수는 브라질과의 16강 경기에서 자신의 첫 월드컵 데뷔골을 넣었다.

현대차는 FIFA(국제축구연맹) 공식 후원사이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든든한 동반자로 24년 동안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왔다. 1999년부터 대한축구협회 및 축구 국가대표팀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왔고 한국 축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재정적인 후원 외에도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나설 수 있도록 국가대표팀 전용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FIFA 후원사로 한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 월드컵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팬파크 운영 등 축구 문화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인터뷰 등을 담은 현대차의 20여 개 영상 콘텐츠는 약 121만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전북현대모터스는 현대차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투자와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힘입어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2회 우승, 사상 첫 K리그 5연패 달성 등 아시아 명문 축구 클럽으로 자리매김했다. 구단주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전북현대모터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거나 선수들을 세심히 챙기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 회장은 전북현대모터스의 2009년 K리그 우승 축하 만찬에서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우승 선물로 클럽하우스 건설을 약속했으며, 약 340억원을 투자해 2013년 12월 세계 명문 클럽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클럽 하우스를 오픈했다.

2020년 11월에는 전주 월드컵 경기장을 직접 방문해 전북현대모터스의 우승과 이동국 선수의 은퇴식을 함께 했으며, 한국 축구의 산증인인 박지성 전 국가대표 주장을 2021년 구단의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 소속 선수들의 해외 진출 지원과 선수 영입에도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이번 월드컵 성과의 보이지 않는 손으로 맹활약했다.

이 밖에 축구 인재 육성 및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2016년부터 연고지인 전북지역의 축구 저변 확대를 목표로 어린이(6세~13세) 축구교실인 ‘그린스쿨’을 운영하는 등 전북지역 내 15개 구장에서 약 1200명의 어린이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2020년 11월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 모터스 우승과 이동국 선수의 은퇴식에서 구단주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오른쪽)이 이동국 선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