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혁신창업가 발굴…초격차 스타트업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2-05 13:41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제11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1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으로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11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56개사 중 우수참여기업 14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 투자관계자가 참여했다.
 
참여기업 14개사는 개별 기업설명회(IR)를 통해 각 기업을 홍보했다. 기업IR 영상은 기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보벤처캠프는 신생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기보는 참여기업에 △멘토링·교육·컨설팅·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특허·사업화 촉진 전략·기술거래·연구개발(R&D) 지원 등 비금융지원 △매출실적 무관 최대 2억원 보증지원 △보증비율 95% 적용·보증료 0.2%p 감면 △상위 25% 이내 우수참여기업에 대해 최대 15억원 보증한도 부여 △기술평가료 면제 등을 부여한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 확대해 신생벤처기업이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