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 ESG 인식확산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11-30 08:4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전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업종별 협동조합 및 단체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ESG 인식확산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종별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및 단체 임직원에게 ESG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ESG·탄소중립과 같이 비용부담 및 인력부족 등으로 중소기업이 개별 대응하기 어려운 이슈들에 중소기업 관련단체가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이날 교육은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 △‘K-ESG 가이드라인의 개요’(정광호 한국생산성본부 팀장)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및 대응’(고순현 에코앤파트너스 부사장) △‘산업안전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 및 대응’(구권호 포스코건설 선임고문)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올해 협동조합이 추천한 기업들에 대해 ESG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고, 탄소중립 컨설팅을 통해 업종별 공통 온실가스 감축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업종별 협동조합이 ESG라는 새로운 이슈에 정부-중소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기중앙회는 온라인 무료교육(10강) 운영하며 중소기업에 ESG에 대한 인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중소기업 및 업종별 협단체 교육(25회)과 무료 ESG·탄소중립 컨설팅(3개 협동조합·65개 중소기업)을 실시하며 중소기업의 ESG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