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더존비즈온, 안전한 사이버 업무 환경 구축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11-25 1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존비즈온 ERP, SK쉴더스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 연동…패키지 상품 출시 예고

  • 출입·근태 관리용 물리보안 시스템, 모바일 카드 발급, 단말 관리 등 상품 확대

왼쪽부터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 박진효 SK쉴더스 대표, 이강수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 대표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가 더존비즈온 전사적자원관리(ERP)와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를 선보인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이버 업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양사 간 전략적 업무협약 일환이다.

양사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협약식을 열고 더존비즈온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과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물리보안 역량을 결합한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더존비즈온 차세대 ERP 제품 'ERP 10'과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 등 솔루션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고도화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SK쉴더스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 등 사이버보안, 출입통제관리시스템, 모바일출입근태 등 물리보안 시스템을 연동한다. 

SK쉴더스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는 사고 접수, 대응, 복구, 대책을 통합한 프로세스를 갖춰 단일 솔루션과 서비스로 대처하기 어려운 랜섬웨어 대응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를 도입한 기업에 SK쉴더스의 모의 훈련, 랜섬웨어 대응 수준 평가, 사고분석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양사는 향후 더존 ERP와 SK쉴더스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를 패키지 상품화할 계획이다.

SK쉴더스 출입·근태 관리 솔루션과 더존비즈온 ERP 10, Amaranth 10 데이터를 연동한다. 이는 근태 데이터를 가공하는 인사 담당자 업무에서 번거로움을 줄이고 데이터 투명성을 높여 인사정보 관리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양사는 출입·근태 관리를 시작으로 분산신원증명(DID) 기반 모바일카드 발급 관리와 방문객 관리, 모바일 단말 관리 등 상품 구성 확대를 추진한다.

ERP 10은 더존비즈온의 사업 분야별 ERP 구축 노하우를 담아 확장성을 강화한 차세대 ERP 솔루션으로 최근 한국가스기술공사가 공기업 최초 구축 완료 사례로 공개됐고 그룹사와 대기업 시장에서 확산 중이다. Amaranth 10은 기업 경영활동을 관리하는 ERP와 내부 업무를 관장하는 그룹웨어, 오피스 프로그램과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융합한 비즈니스 혁신 솔루션이다.

양사는 이 밖에 고객사 보안 정책에 적합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SK쉴더스 영상 보안 시스템을 더존비즈온 ERP와 연동하는 등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간다. 공동 세미나 진행, 고객 대상 뉴스레터 발송 등 양사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한 시너지 확장과 사업 확대를 도모한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ICT기업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기업과 고객 모두 업무 효율은 높이면서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며 "향후에도 SK쉴더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지속해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수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 대표(사장)는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은 물론 보안 성능을 강화해 기업 비즈니스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며 "양사 역량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업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고객 경험을 폭넓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에서 급증한 랜섬웨어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하면서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 업무협약 체결식에 박진효 SK쉴더스 대표, 김병무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이강수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 대표,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