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美 연구법인 보스턴 CIC로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11-23 10:31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보스턴으로 이전한 JW중외제약 미국 연구법인.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미국 연구법인 JW세리악(JW Theriac)을 보스턴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로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2000년 미국 시애틀에 처음 설립된 JW세리악은 2018년 샌디에이고로 이전한 바 있다.

회사는 보스턴 이전을 계기로 바이오 클러스터와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연구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비임상·임상 연구, 기술 이전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글로벌 바이오산업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새로운 투자처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찬희 JW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끄는 중심지이자 관련 산업 생태계가 가장 잘 구축된 최적의 바이오 클러스터"라며 "JW세리악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데 핵심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JW중외제약은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하는 자체 연구·개발(R&D) 플랫폼을 유망 바이오기업의 플랫폼과 결합하면서 학계, 연구소, 병원 등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7월부터 국내 제약사 중 최초로 미국 최대 바이오·헬스케어 벤처캐피탈인 아치벤처파트너스와 함께 공동연구 파트너를 물색 중이다. 이달 1일에는 미국 바이오 벤처기업 큐어에이아이 테라퓨틱스와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항암신약 개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