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양방향 마음관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2-11-22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는 이태원 참사 발생 이후 마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해 입학학생처와 학생상담센터가 함께 양방향 마음관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고로 인해 직접 고통을 경험한 재학생을 위해서 입학학생처는  학과의 협조를 통한 학생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소정의 위로금을 지급하는 실질적 지원과 함께 심리적 안정을 위해 학생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천재능대 학생상담센터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트라우마 이해와 안정을 위한 안내문과 동영상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였다. 

또한 학생상담센터에 찾아오는 것을 주저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는 것을 고려하여 직접 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마음을 보듬어주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하였다. 

11월 8~9일에는 송림캠퍼스에서 찾아가는 상담 ‘슈룹:마음우산’을, 11월 16일에는 송도캠퍼스에서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마음허그(Hug)’을 통해 2백여 명의 학생들의 마음관리를 도왔다.

인천재능대 입학학생처 김홍일 처장은 “재학생들이 조속히 이태원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일상에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인천재능대학교는 모든 재학생이 행복한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마음관리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