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함께 에너지 신산업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1-10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탄소중립·녹색성장 위한 에너지 신산업 업무협약 체결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녹색에너지연구원(녹에연)과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신산업 창업 생태계 구축 및 스케일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남 목포시 소재 녹에연에서 가진 이번 협약은 기보와 녹에연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에너지 신산업 창업 활성화 및 산업기반을 조성하고 에너지 관련 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과 국가 경제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녹에연은 에너지 신산업 분야 기술창업 지원, 우수기술기업 발굴 및 기보 추천, 기보 보증기업에 대한 장비이용 지원을 한다.
 
기보는 녹에원 추천기업에 대해 기술평가보증 등 금융 지원, 기술이전·거래 등 비금융 지원, 컨설팅 및 벤처·이노비즈 기업 인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기술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 협력해 에너지 신산업 중소기업에 대해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실무협의회 등을 구성하기로 했다.
 
특히 기보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탄소가치평가모델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과 탄소배출 감축을 추진하는 에너지 신산업 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탄소감축효과에 따라 우대 지원하는 기후대응보증을 녹에연 추천 우수기술기업에게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탁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향후에도 기보는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기업에 대해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