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1시간 전 예견했던 BJ "사고 날 것 같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0-31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이태원 압사 사고가 벌어지기 1시간 전 현장에 있었던 BJ 꽉꽉이 경찰서를 찾아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9일 꽉꽉은 핼러윈데이를 맞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야외 방송을 진행했다. 그녀는 메인 거리로 이동하던 중 엄청난 인파에 휩쓸려 "밀지 마세요" "넘어질 것 같아요" "이러다 다칠 것 같아요"등의 말을 외치며 고통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이후 인파 속에서 나온 꽉꽉은 당일 오후 9시 16분께 이태원역 부근에 위치한 파출소를 찾아 "가방끈이 끊어지면서 소지품을 모두 분실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고가 날 것 같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그러나 경찰은 "지금 인파가 너무 많아서 찾기가 어렵다. 아침 되면 유실물이 다 들어와서 그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저희도 지금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답변했다.

그러자 꽉꽉은 "저기 통제가 필요할 것 같다. 사람들이 밀어서 중간에 다칠 것 같다"고 재차 강조하며 파출소를 나왔다.

결국 그는 "이태원에서 방송 못 한다. 여긴 압사당한다. 깔려 죽는다. 사람들한테 끼어서 그냥 휩쓸려 내려왔다"며 심각한 상황을 전했다.

이후 언론을 통해 참사 소식을 접한 꽉꽉은 지난 30일 새벽 방송을 켜고 "일단 집에 잘 도착했다. 방송하는 동안 멘탈 잡으려고 노력했는데 저도 사람인지라 좀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웃으면서 방송 못할 것 같다. 며칠 휴방해야 할 것 같다. 멘탈 좀 잡고 오겠다"고 공지했다.

한편, 지난 29일 밤 용산 이태원동의 해밀톤 호텔 옆 경사로에서 군중 압사 사고가 일어나 154명이 숨지고 149명이 다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