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산업기술시험원과 디지털 혁신기술·인재 확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10-27 0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지털시대 ICT R&D 성과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임무지향형 R&D 성과지표·검증 절차 마련에 힘 모을듯

김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왼쪽)과 전성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연구개발(R&D) 사업 기획·평가·관리 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과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손잡았다.

IITP는 26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서울분원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디지털 시대 ICT R&D 성과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디지털 혁신기술 신뢰성을 높이고 연구결과가 시장에 조기 진출하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IITP는 인공지능(AI), AI 반도체, 5G·6G, 양자, 메타버스, 사이버보안 등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을 위해 R&D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기술혁신성과물 시험평가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우주, 디지털, 미래 모빌리티, 탄소중립 등 R&D 성과물이 국내외 시장 요구 성능과 안전 요건을 충족하는지 검증한다.

IITP에 따르면 ICT R&D 신규사업은 2023년부터 정부가 문제를 제기하고 연구자가 연구목표와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임무지향형 R&D' 체계로 전환한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임무지향형 R&D 성과창출을 위해 시작 단계에 성과지표와 성과검증 절차를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전성배 IITP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ICT R&D 수행기관에서 디지털 혁신 기술 성과를 더 객관적으로 검증해 기술이 적기에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ICT R&D 성과 관련 기관도 업무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디지털 시대 중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