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이 바라는 대로 경전선 전철 도심 비켜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2-09-29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 대통령 "국토부 장관에게 순천시민들과 소통 지시하겠다"

순천시 도심을 통과하는 경전선 열차 [사진=순천시]

경전선 전철이 순천시 도심을 비켜가게 됐다.
 
29일 국민의힘 전남도당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하루 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국민의 힘 김화진 전남도당 위원장 등과 오찬을 함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전선 전철화 순천 도심 우회 문제를 거론하며 현지 여론을 청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순천시가 경전선의 도심 통과를 반대하게 된 경위와 전라남도와 순천시의 입장을 김 위원장에게 물었다.
 
그러자 김 위원장은 “경전선이 순천 도심을 통과하면 소음 문제가 발생하고 도시발전에 저해요인이 된다는 것이 노관규 순천시장과 시민들의 의견이다”라고 대통령에게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전라남도는 경전선 우회에 대해 그동안 잘못 생각한 것 같고, 김영록 전남지사와 노관규 순천시장의 정치적 입장이 다른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 전남도당과 순천시가 협의를 거쳐 경전선 도심 우회를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윤 대통령은 “원희룡 장관에게 국민의힘 전남도당, 순천시 등 지역민과 소통하도록 지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찬장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이정현 전 국회의원이 함께했다.
 
한편 국토부는 다음 달에 광주 송정∼나주(혁신도시)∼보성∼순천 구간(122.2㎞)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기본계획을 확정 고시할 계획이었지만 순천시가 경전선의 도심 통과를 강하게 반대해 확정 고시를 늦추기로 했다.
 
경전선 광주송정~순천 구간 전철화 사업은 기존 곡선을 직선으로 바꿔 최대 시속 250㎞의 전기 동력 열차를 투입하는 사업이다.
 
현재 순천∼광양, 진주∼부산 구간은 완공됐고 광양∼진주 구간은 내년에 완공된다.
 
광주 송정∼순천 구간이 2028년 완공되면 광주 송정∼부산 부전 전 구간이 개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