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위드컬처, 문화 콘텐츠 NFT 마케팅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9-28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그룹 위드컬처(대표 이경선)와 NFT(대체불가토큰) 마케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위드컬처가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도 실시하기로 했다. NFT 콘텐츠 기획, 출품작 민팅(NFT 작품 발행)까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판매는 코빗이 맡는다. 민팅은 디지털화된 이미지 저작물을 쉽게 복사할 수 없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서로 교환할 수 없는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코빗과 위드컬처의 첫 협업 콘텐츠는 이날부터 대학로에서 초연되는 창작 뮤지컬 '인간의 법정'이다. 조광희 작가의 동명 장편 소설이 원작으로 22세기를 배경으로 주인을 살해한 안드로이드 로봇이 인간의 법정에 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SF 법정 드라마다. 양사는 뮤지컬 음원을 비롯해 출연 배우들을 활용한 NFT 콘텐츠를 출시하며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문화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위드컬처와 NFT 기반 문화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질의 문화 콘텐츠에 코빗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더해 양사의 시너지가 극대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빗은 지난해 업계 최초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하고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드라마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한 바 있다. 올해 안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NFT 2.0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