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이용자 70%가 심층기획 코너 직접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09-23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심층기획' 코너 강화 추세…이용자 선택지 제공 등 편의성 개선 계획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지난해 7월 각 언론사들이 특색 있는 기획 기사를 모아 발행하는 '심층기획 코너'를 개설한 이후 약 70여개 언론사에서 19만건의 기획 기사가 소개됐다고 23일 밝혔다.

심층기획 코너는 지난해 7월 이용자들이 언론사의 심도 깊은 내용의 기획 기사·시리즈 기사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심층기획 신설 이후 9월 기준 71개 언론사가 발행에 참여했고, 언론사 편집 구독자 2600만 명 중 약 70%가 심층기획 탭을 직접 이동해 뉴스를 소비했다.

약 1년 동안 언론사들은 1만2000여건의 주제 카드를 발행했으며, 월 평균 4100개의 다양한 주제들로 기획기사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태풍 등 이용자 관심이 집중된 특정 이슈에 대해 다양한 시각의 심층 기사를 생성했다.

김혜진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는 심층기획 코너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깊이 있는 기사들을 이용자가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하겠다"며 "향후 마이뉴스 영역에 심층기획 주제별 뉴스를 제공하고, 지난 일주일 사이 심층기획 코너를 확인 가능한 위클리 심층기획 뉴스 등 다양한 시도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알고리즘 검토위원회의 권고사항에 따라 보도기사 심층성, 다양성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 언론사가 직접 선별해 발행하는 심층기획 코너의 기사들의 노출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한 결과, 심층기사의 전체 추천 비중이 기존 대비 685% 증가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이용자가 추천 뉴스에서 심층기사 비중을 더 많이 보고 싶다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