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전북연구원과 정책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0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 주요 현안 추진 논의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20일 전북연구원(원장 권혁남)과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핵심 추진사업과 숙원사업 등의 추진 논리를 점검하고 정책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특히 △장수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국도 13호선 및 26호선 도로시설개량사업 △장수레드연구소 설립 등 7대 현안에 대해 정책자문과 상호토론을 이어갔다.

장수군은 앞으로도 전북연구원과 소통·협력 관계를 유지해 ‘같이 고민하고 함께 나아가는 성공적인 민선8기 정책 동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협의회는 지역 현장에 답이 있다는 전북연구원의 의지가 담긴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14회 농업인 대상 후보자 접수…내달 5일까지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장수군은 ‘2022년 농업인 대상’ 후보자를 10월 5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농업인 대상’은 남다른 열정으로 농업 경쟁력 확보, 장수군 농업발전에 공헌한 농업인과 농업관련 단체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선발 부문은 과수, 축산·임업, 채소·특작·화훼, 식량작물, 수출·가공 등 5개 부문으로, 1명씩 총 5명이다.

장수군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농업인과 농업관련단체가 신청할 수 있고, 추천자는 읍·면장, 농업관련 기관 단체장이며, 농업인 20인 이상의 연서로도 가능하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을 포함한 신청서류를 준비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고,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및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군은 공적에 대한 현지 확인을 거쳐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해 오는 11월 11일 장수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