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더 커진 '실버세대' AI 스피커, SKT 누구 네모 Ⅱ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9-20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인치 화면, 자동 화면 전환 기능 등 사용 편의성 향상

  • 성능 향상 위한 SKT 자체 적용...고품질 영상통화 제공

  • 복지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도입

SKT가 화면을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 Ⅱ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SKT]

SK텔레콤(SKT)이 화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NUGU nemo Ⅱ)'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누구 네모 Ⅱ는 지난 2019년에 출시한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실버세대를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SKT는 전작의 경험을 통해 화면 크기가 사용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하고, 더 큰 10인치 화면을 탑재했다. 또한 고객이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워서 또는 뒤집어 눕혀 놓고 사용해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SKT의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이용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T 자체 기술로 대체해 전작 대비 통화 품질도 높였다.

누구 네모 Ⅱ는 AI·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누구 네모 Ⅱ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하며, 가격은 35만9000원(VAT 포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