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1회 '홍성 청년 DAY' 기념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22-09-13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월 17일 청년의 날 기념, 홍성군청 뒤편 여하정 청년 축제

제1회 홍성 청년 DAY 기념행사 포스터[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오는 9월 17일 청년의 날을 맞이해 지역의 청년들을 위한 2022년 제1회 '홍성 청년 DAY'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군청 여하정에서 개최된다.
 
17일 오후 4시 홍성군청 뒤편 여하정에서 열리는 제1회 '홍성 청년 DAY'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토크콘서트, 청춘버스킹, MBTI 같은 성향 찾기 프로그램, EDM 페스티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했다.
 
기념식은 지역 청년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청년이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청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개인의 성향을 찾아보고 다른 성향의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MBTI 같은 성향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끼와 재능이 있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설 수 있는 무대인 '청춘 버스킹', 전문 DJ와 함께 청년들이 맘껏 뛰고 즐길 수 있는 'EDM 공연', 청년창업기업, 청년단체 홍보와 체험활동과 먹거리를 제공할 30여 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의 날은 2020년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코로나19로 한동안 행사 자체가 불가함에 따라 홍성군에서는 처음 열리는 청년의 날 행사이다.
 
본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홍성 청년들 잇슈 윤여진 대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우리 홍성군 청년들이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청년의 시기 ‘청년의 날’을 원 없이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