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명절 나기...남은 음식 '이렇게' 보관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9-11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멕스]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3년 만에 맞는 첫 명절인 만큼 오랜만에 가족과 친지가 한자리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푸짐한 한가위 식탁이 기대되는 한편 명절 이후 급증할 음식물 쓰레기도 우려되고 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산뜻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한 추석 음식을 똑똑하게 보관하는 법을 소개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명절 대표 메뉴인 전과 튀김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채반이 내장된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코멕스산업 ‘싱싱보관용기’는 채반 내장형 밀폐용기로 음식의 기름기나 수분이 채반 아래로 빠져 음식을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생선이나 육류도 담아두면 냉동 보관 후 채반에서 바로 꺼내 요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재료 손질, 보관 날짜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도 있어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 플렉시블 뚜껑을 적용해 냉장은 물론 냉동 보관도 문제없다. 해당 제품은 350㎖부터 5.3ℓ까지 9가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돼 있다.

명절 남은 음식을 챙겨 장시간 이동해야 할 때 음식이 상하진 않을까 걱정스럽다. 아이스 쇼퍼백을 이용하면 음식물을 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코멕스 아이스 쇼퍼백은 ‘방수 코팅 원단, 단열 압축 스펀지, 방수 원단’ 삼중 구조 내피를 사용해 외부 복사열을 차단하고 냉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깨에 간편하게 메고 다닐 수 있는 쇼퍼백 디자인으로 장보기부터 캠핑, 소풍 같은 야외 활동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잘 포장해온 명절 음식은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명절 음식을 데워 먹거나 간단한 요리법을 활용해 이색적인 요리를 완성할 수도 있다.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은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간단히 조리 가능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 용기다.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간단히 조리하도록 개발돼, 음식의 수분이 유지돼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된다.

또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사진=SK매직]

명절 음식을 잘 보관하고 조리해 먹는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음식물 쓰레기가 생길 수 있다. SK매직의 음식물처리기를 활용하면 친환경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단순 건조분쇄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아닌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