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대회 중 반바지 허용한 LIV 골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2-09-04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회 도중 변경

반바지를 입고 갤러리 옆을 걸어가는 필 미컬슨(중앙). [사진=LIV 골프]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자본을 배경으로 하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이하 LIV 골프)가 9월 3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그레그 노먼 LIV 골프 인베스트먼츠 최고경영자(CEO)가 등장한다. 

긴바지를 입고 다가오던 노먼이 껑충 뛰자 반바지로 바뀌었다.

이어 노먼은 "공식적으로 내일부터 (LIV 골프) 선수들은 반바지를 입을 수 있다"고 말한다.

LIV 골프가 공식적으로 정규 골프대회에서 반바지를 허용했다. 

현재 진행 중인 LIV 골프 보스턴 2라운드(9월 4일)부터다. 연습 라운드와 프로암 이벤트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이날 반바지를 입은 LIV 골프 선수는 출전 선수 48명 중 필 미컬슨, 브라이슨 디섐보, 세르히오 가르시아, 루이 우스트이즌, 리 웨스트우드 등 19명이다.

미컬슨은 "기분이 좋고 매우 편하다"고 말했다. 편안함 때문인지 미컬슨은 69타(1언더파)를 때렸다.

LIV 골프 런던 개막전 1라운드 69타 이후 두 번째 60대 타수다.
 

필 미컬슨의 반바지를 강조하는 LIV 골프. [사진=LIV 골프]

이는 전통을 중시하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등과는 반대되는 행보다.

PGA 투어는 '신사와 숙녀의 스포츠'라는 말에 따라 올드 톰 모리스 시대부터 긴바지를 입어왔다.

대회 중에는 무조건 긴바지다. PGA 투어가 연습 라운드에서 반바지를 허용한 것은 2019년 2월부터다.

PGA 투어 캐디는 1999년부터 반바지가 허용됐다. 한 캐디가 무더위에 목숨을 잃을 뻔하면서다.

DP 월드(전 유러피언) 투어는 2016년부터 연습 라운드와 프로암 행사에서 허용했다. 정규 대회에서는 물론 안 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는 규정을 지킨다면 정규대회에서도 반바지를 입을 수 있다. 

한편 LIV 골프 보스턴 2라운드 결과 선두는 테일러 구치(128타)다. 2위는 호아킨 니만(129타), 3위는 더스틴 존슨(130타)이다.

미국 동포 케빈 나는 133타(7언더파) 공동 8위, 김시환은 150타(10오버파) 48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