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쿠터, 업계 최초 5000만 라이딩 달성…'매출 3배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8-23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지쿠터]

‘지쿠터’를 운영 중인 지바이크는 업계 최초로 지쿠터 누적 라이딩 수가 5157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동킥보드는 대도시 내에서 단거리 이동 시, 기존 교통수단인 자동차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내버스, 도시철도, 공유차량 등 다양한 이동 수단과의 연계를 통해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MaaS)의 한 축으로 진화하고 있다.

지쿠터는 2019년 전동킥보드 300대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기기 대수를 4만 5000대까지 확대했다. 전국 주요 도시 기준으로 10분 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해 서비스 이용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다.

올해 상반기 탑승 수만 해도 1400만 건을 넘어선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7월에는 재탑승률이 80%를 웃돌며, 탑승 건수는 작년 동월 대비 약 2.2배 증가했다.

이용자 수 증가는 매출로 이어졌다. 지쿠터 2021년 매출은 약 335억원으로 1년 만에 3배 성장했다. 이는 아시아 내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기업 중 가장 높은 매출액이다.

지쿠터는 성장 요인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지리적 배치 △고객 요구를 반영한 요금제 도입 △환승 할인 혜택 등을 꼽았다.

윤종수 지쿠터 대표는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계절적 영향으로 이동 수요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규 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