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주호영 비대위 출범...사무총장 김석기·수석대변인 박정하 임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8-18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과 당원께 머리숙여 사과"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첫 비대위 회의를 열고 사무총장에 재선 김석기 의원, 수석대변인에 초선 박정하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주호영 위원장은 18일 국회에서 첫 비대위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조금 전 비공개 회의에서 협의를 거쳐 결정했다"며 이같은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주 위원장은 "사무총장은 재직기간이 짧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조직부총장을 역임한 재선 김석기 의원으로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석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장 대변인을 역임한 원주 출신 박정하 의원(초선)을 임명한다"고 했다.

주 위원장은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에는 "경북 칠곡·고령·성주의 정희용 의원(초선)을 모시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에 대해서는 "(후보군이) 압축돼 가고 있는 단계"라고 말했다.
 
이날 주 위원장은 비대위 첫 회의에서 "당의 갈등과 분열이 생긴 일, 갈등과 분열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하고 법정까지 가게 된 일 등을 모두 국민과 당원들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과 변화로 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화합과 단결로 다시는 국민들께 당 운영 문제로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당원들에게 "뭉쳐야 한다“며 ”집권당으로서, 정치인으로서 이 시대의 어려움에 처한 국민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조금씩 역지사지하고 양보하면 당의 단합은 조기에 정착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