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나라사랑 프로젝트' 무궁화길·태극기길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8-17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에 대한 소중함 느끼고자 주민들과 함께 마련

  • 올바른 토양소독 방법으로 겨울 작기를 준비하세요

  • 국지도발 위기상황 대비, 을지프리덤실드 연습 연계 개최

[사진=안성시]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는 미양면 진촌리 마을 주민들은 8월 광복절을 즈음해 나라사랑 프로젝트로 마을 곳곳에 무궁화길과 태극기길을 조성하고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했다.
 
진촌리 마을 임헌국 이장은 “지난 5일 무궁화길과 태극기길 둘러보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8월 한 달 동안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나라를 위해 헌신했던 선열들을 기억하고 국가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자 주민들과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상징인 무궁화와 태극기를 보면서 우리의 역사를 올바로 기억하고 인식함으로써 더 발전된 우리 진촌리 마을, 미양면, 안성시, 대한민국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안성시 로뎀나무 어린이집 어린이 30여명이 진촌리마을에 방문해 태극기길을 걸으며 태극기와 무궁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라사랑 체험을 했다.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진촌리 나라사랑 프로젝트는 마을 및 지역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며 “진촌리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사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안성 곳곳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은 안성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마을 고령화에 따라 점차 그 수가 늘고 있는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바른 토양소독 방법으로 겨울 작기를 준비하세요

[사진=안성시농업기술센터]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상담소에서는 지난달 하순부터 이달 하순까지 시설재배지와 양파 육묘 재배지를 대상으로 토양소독 신규 재배기술 시험연구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여름철 이상고온과 잦은 비로 인해 향후 시설재배지와 양파 육묘 재배지에 많은 병해충 발생과 피해가 예상되는바, 안성시 농업인상담소에서는 토양 열소독과 토양수분을 활용한 새로운 토양소독 기술을 5개 면의 8개 농가를 대상으로 시험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농가는 잘못된 토양소독 방법으로 농약을 남용하거나 토양소독을 해도 적절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농업인상담소에서는 토양수분을 활용한 토양소독 방법을 소개하고 농가별 맞춤 컨설팅 및 지도로 토양소독 효과를 높이는 시험연구사업을 기획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수환 과장은 “최근의 많은 강우와 불볕더위로 인해 양파, 마늘 등 가을에서 내년 봄까지 재배하는 작물에 많은 병해충 발생이 예상된다”며 “농가의 생산량과 소득 증대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 특화작목 시험연구사업으로 농가별 맞춤형 토양소독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2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김보라 시장과 안성시 지역안보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통합방위협의회는 국지도발 등 국가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 방위체계를 검토하고 점검하는 자리이다.
 
김보라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협의회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될 ‘2022년 을지연습’에 대비한 위기 대응 연습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장한주 안성경찰서장, 김범진 안성소방서장, 육군 제5171부대 2대대장, 재향군인회장,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장 등 협의회 위원 총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참석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은 2022년 을지연습 세부 실시 계획 및 실제 훈련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토의했다.
 
김보라 시장은 “최근 국제 안보상황으로 인해 민·관·군·경이 단합하는 통합방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안보 협조체계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