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인기몰이··· 메뉴 2만개 판매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8-16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풀무원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사진=풀무원]

풀무원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오픈 두 달 반 만에 메뉴 2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5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플랜튜드’를 오픈하고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 등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Plant-forward Foods)’을 활용한 메뉴 13종을 선보인 바 있다.

‘플랜튜드’는 오픈 후 7월까지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 판매를 집계한 결과 2만800여 개 판매를 기록했다. 방문 고객은 1만6000여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 콘셉트로 비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1만원대 안팎으로 가격을 설정하고, 비건과 비(非)비건에 대한 호불호 없는 친숙한 메뉴로 구성한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된다.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비건 메뉴 개발과 추가 매장 오픈을 통해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비건 식문화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랜튜드가 인기를 끌면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일부 기존 외식사업장을 ‘플랜튜드’로 전환해 오픈하는 것도 계획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