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만여명의 홈페이지·유튜브 접속자와 현장 관람객 참여
  • '폭염관리 건강지키미'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
  • 김포새일센터 '리스타트 커리어 코칭' 운영

[사진=김포시]

김포시와 K-water 아라뱃길지사가 주최하고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 주관한 ‘2022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축제에서 더 나아가 온·오프라인 결합형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진행되어 약 4만여명의 홈페이지·유튜브 접속자와 현장 관람객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축제장이었던 김포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는 물놀이장, 키즈놀이터, 아라에코 아카데미(환경교육), 친환경 체험부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체험거리를 운영했고 아라마린 문화콘서트, 수상퍼포먼스, 아라에코 퍼포먼스 등 물·문화·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연 또한 선보였다. 특히 올해에는 SUP대회를 진행함으로써 대회 참가자들과 축제 관람객들에게 해양 레포츠 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였다.
 
온라인에서는 작년에 큰 인기를 얻었던 걷기챌린지(아라마린 18만7000보 걷기 챌린지)와 체험kit 이벤트를 진행해 올해에도 전국에서 3만여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김포시민을 포함한 전 국민이 코로나로 움츠러들었던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 삶에 대해 서로 축하하는 장이 되었길 바라며 그간의 개최 성과를 발판 삼아 더욱더 큰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폭염관리 건강지키미’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

[사진=김포시보건소]

김포시보건소는 오는 9월까지 여름철 폭염 대책기간으로 통진읍, 양촌읍, 대곶면, 월곶면, 하성면 북부 5개 읍·면의 건강취약계층이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기후변화에 따른 여름철 평균기온 상승으로 폭염 발생 빈도 및 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폭염피해 예방과 환자발생시 신속대응을 위해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7~8월은 기온이 점점 상승하고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은 건강취약계층 방문 대상자를 대상으로 △폭염 건강관리 문자발송 △대면 비대면 건강 상태 모니터링 △무더위 쉼터 이용 안내 △폭염 예방수칙안내 리플릿 등 홍보자료 및 홍보물품(보냉가방, 쿨타월, 모자 등) 배부 등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 과장은 “폭염이 심한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의 강도를 조절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새일센터 ‘리스타트 커리어 코칭’ 운영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자·취업자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 ‘리스타트 커리어 코칭’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새일센터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한 20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원만하고 안정적인 직장 및 가정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간 온라인(ZOOM) 특강과 1대1 개별 코칭으로 진행했다.
 
사전에 버크만 커리어 검사를 통해 본인의 흥미, 강점, 스트레스 정도를 진단해보고 2주간에 걸쳐 1회 ‘리스타트를 꿈꾸는 행복한 여성’과 2회 ‘리스타트를 위한 시간관리법’ 온라인 특강에 참여했다. 참여자 중 10명을 선정해 개별 코칭을 진행하면서 희망커리어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커리어 목표를 세우고 구체적인 플랜을 짤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경력 공백기로 인해 불안했는데 자신감을 갖고 리스타트를 꿈꿀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포새일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한 취업연계,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찾아가는 새일센터,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통합일자리정보사이트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