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로‧장애인 대상) 16일 전 노선
  • (전 국민 대상) 17일 경부ㆍ경전선, 18일 호남ㆍ전라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옥 전경 [사진=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22년 추석 승차권을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추석 승차권 사전 예매 열차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운행하는 KTX와 ITX, 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 승차권이다.

예매 첫날인 16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보화 취약계층(경로, 등록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17일과 18일 이틀에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이에 따라 16일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전화 신청 또는 온라인을 통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17일과 18일에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추석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17일에는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승차권을, 18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사전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한 승차권은 이달 18일 오후 3시부터 2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18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코레일톡·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최근 코로나 재확산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휴가철 대중교통 비대면 발권 권유 발표 등을 고려해 이번 추석 예매도 100% 비대면으로 진행한다"며 "철저한 준비로 정보화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분이 편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부동산개발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